본문 바로가기
♧캄보디아 여행/시엠립 관광지

캄보디아 시엠립 소폰빌라 게스트하우스 - 뱅밀리아(Beng Mealea)

by camsomnang 2013. 1. 17.
반응형

뱅밀리아(Beng Mealea) 사원은 씨엠립의 유적과 마찬가지로 앙코르 시대의 유적(12세기)이다. 

지금은 정글 속에 방치되어 방문하기가 어렵지만, 한 때 앙코르에서 콤퐁 톰의 프레아 칸과 북으로 초크 가르갈에 이르는 도로 위에 있었던 사원이다. 


이 유적의 건설 연도와 앙코르와트의 연대적 상호관계는 아직도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대부분의 학자들은 수랴바르만(수르야바르만) 2세(Suryavarman II. 1112-52 재위. 왕실 자료에의하면 1113-1150)의 업적으로 보고 있으며, 앙코르와트보다 늦게 착수했으나 완공은 더 빨리 했다고 믿고있다.


뱅밀리아 단지는 회랑이 있는 세 개의 담장이 있으며, 가장 바깥에 있는 담장은 크기가 594x499피트

(181x152미터)로 수도원을 형성하는 십자형의 유개(有蓋) 통로, 수많은 프라사트(11개가 분명함)와 함께 붙어 있는 건물을 통해 서로 연결되어 있다.


뱅밀리아의 가장 재미있는 특징은, 속이 빈 돌 안에 목조 들보를 끼우지 않고 전체를 사암으로 만든 천정이 덮인 넓은 회랑이다. 속이 꽉 찬 벽과 창문이 있는 벽을 가진 이란 설계 특징을 그대로 따르고, 여기에 한쪽 끝에서 다른 쪽 끝까지 기둥을 늘어세우고 벽을 연결하는 혁신적인 기법을 도입했다. 


이 사원은 비슈누에게 봉헌되었지만 불교식 조각상도 함께 존재한다.

벵 메알레아(Beng Mealea) 사원은 씨엠립 주(州)의 씨엠립 시(市) 동쪽 방향 60km 지점에 있으며, 이동하는 데 2시간 정도 소요된다. 


File

반응형

댓글


</